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나의 유형과 이상형 HOME > 커뮤니티 > 나의 유형과 이상형 > 상화(相火)형


얼굴형: 화형과 비슷하게 생겼습니다.
체형: 모든 몸체가 가늘다. 눈썹이 많고 눈썹이 지나는 능선인 미릉골이 튀어나와 있으며, 양 관자놀이가 불룩한 것이 특징입니다.
식사방법
1. 현재의 몸 상태에 따라서 여섯가지 맛의 음식을 적절한 비율로 생(生)으로 들되, 2~3숟갈의 소식(小食+素食)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.
2. 균형이 어느 한쪽으로 치우쳐서 비만이 되었을 때는 치우친 균형을 회복할 수 있도록, 필요한 맛의 음식을 생으로 가감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.


상화(相火)형의 다이어트 운동법
상화(相火) 강화운동 : 심포와 삼초를 강화하는 운동 / 견관절, 손, 전신의 약한 부분을 보완
전신 운동
숨을 들이쉬며 똑바로 누운 자세에서 숨을 내쉬며 기지개를 3~4회 반복한다.
전신의 긴장을 풀어준다.
기혈 순환 운동
한 손으로는 발목을 잡고 다른 쪽 손으로는 발목을 상하. 좌우로 충분히 꺾어준다.
회전 과 흔들어주기,두드려주는 응용도 가능하다. 발목이 약해 특히 자주 삐는 사람들에게 발목을 튼튼히 해준다.
손가락 운동
손가락을 하나씩 잡아당겨 빼주거나 완전히 감싸쥐고 비틀어 준다.
손가락마디가 굵거 나 마디가 저린 사람에게 매우 효과적이다.
손 운동1
손끝을 잡고 손을 꺾어주며 팔을 곧게 펴준다.
심포 경락을 자극하여 신진대사를 좋게 한다.
손 운동2
손을 쥐었다, 폈다 하는 동작이다. 힘있게 쥐었다. 펴기를 반복하여 300~400회 한다.
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몸이 건강해진다.
어깨 관절
팔을 펴서 앞 뒤로 올리고 내리기를 반복하면서 손을 쥐었다 폈다.
어깨가 뻐근하 사람 은 자주하면 부드러워진다.
어깨 관절 돌리기
손등을 위에서 맞닿게 한 후 크게 원을 그리며 어깨관절을 50 ~ 100회 운동시킨다.
어깨관절의 결림이나 통증을 해소한다.


다른 유형보기
목형 화형 토형 금 수형 상화형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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